가이드펫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


겨울이면 생각나는 귤

겨울은 식물이 자라기 좋은 환경이 아니지만 일부 과일은 겨울이 제철이기도 합니다. 겨울이 제철인 과일은 대표적으로 귤이 있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강아지와 귤입니다. 대부분 아시겠지만 강아지는 귤을 먹어도 됩니다. 지난번에 오렌지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오렌지와 마찬가지로 귤 또한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과일에 속합니다. 물론 귤의 파생종인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황금향 등도 먹이셔도 됩니다.  또한 오늘은 강아지에게 귤을 먹이면 좋은 이유와 주의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귤 썸네일

강아지와 귤


비타민C와 섬유소가 풍부한 과일

귤 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비타민 C 입니다. 여기에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소화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유의 상큼한과 단 맛은 귤의 특징입니다.

신귤보단 단귤이 좋다.

귤에는 시트르산이 들어 있습니다. 시트르산은 산성을 띄는 물질인데요, 강아지에게 귤을 먹일 때는 산성 성분이 약한 단귤이 산성이 강한 신귤보다 좋습니다. 산성 성분은 강아지의 위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입니다. 

과식은 좋지 않다.

귤은 꽤나 많은 양의 섬유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과식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 등의 전해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신장이 안좋은 강아지들에게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깐 귤

껍질은 먹이지 말자.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귤 껍질은 잘 제거하고 주셔야 합니다. 귤 껍질은 강아지가 소화시킬 수 없어 질식이나 장 폐색등의 위험이 있고 독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 포스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