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펫

강아지 우유 먹어도 되나요?


잘만 먹이면 영양 간식이 될 수 있다.

강아지가 우유를 먹었다고 해서 긴급 상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서 먹여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몇스푼 정도의 소량의 우유만 먹인다면 문제가 없지만 다량을 먹이게 되면 락토오스를 소화시키지 못해 소화불량이 발생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와 우유에 대해 얘기해볼게요!

우유 썸네일


강아지에게 어떻게 우유를 먹여야 할까?


위험 요인은 유당 불내증으로 인한 소화 불량

많은 강아지들은 유당불내증을 보입니다. 그래서 많은 양의 우유를 먹게되면 곧장 설사로 직결될 것입니다. 다행히 치즈나 요구르트같은 가공된 유제품들은 우유 자체 보단 소화시키기가 쉬워 조금 덜 해롭다고 합니다.

많이 먹이면 췌장염의 위험이 있다.

우유는 지방과 천연 당분을 포함하기 때문에 새끼 강아지들에게 소량을 먹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지방을 섭취하게 되면 췌장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우유를 계속 먹고 싶어해서 마음이 약해질때면 췌장염을 기억하세요.

가끔 락토프리 우유나 저염 치즈를 간식으로 주자.

시중에 나와있는 락토 프리 우유나 저염 치즈는 강아지의 건강에 심각한 해를 끼치진 않는답니다. 그래서 매일 간식으로 조금 주는 정도는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항상 명심해야 할 것은, 과식은 피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강아지 전용 우유?

시중에 나와있는 강아지 전용 우유가 있는데 어떤 차이인지 궁금하셨죠? 시중에 나와 있는 펫 밀크는 락토오즈를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에 강아지에게 좋은 영양 성분을 첨가한 것입니다. 

아이 펫 밀크이미지 출처: 서울 우유

예를들면 서울 우유의 아이 펫 밀크의 앞면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락토 프리 표시가 보이시죠? 여기에 고칼슘 비타민과 콜라겐, 타우린, 유카 추출물들이 첨가되어 있답니다.

결론

강아지에게 우유를 먹일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금만 많이 먹여도 바로 설사를 하게 되고 췌장염의 위험도 있어요. 그러니 이왕 먹이시고 싶다면 사람이 먹는 락토프리우유나 펫 밀크 혹은 저염 치즈를 먹이도록 하자구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