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펫

푸들이나 비숑, 말티즈 같이 털이 안빠지는 강아지들도 있지만, 강아지들은 대부분 털갈이를 합니다. 그래서 특정 시기가 되어 강아지가 털갈이를 시작하면 털과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물론 수시로 털이 빠지는 고양이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견주님들과 집사님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중 하나가 바로 돌돌이 테이프 클리너 입니다. 시중에 범용 용도로 판매되는 (다이소 등에서 많이 판매하죠!) 돌돌이 제품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오늘은 반려동물을 위해 나온 펫트너스 돌돌이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돌돌이이미지출처: 펫트너스

강아지 고양이 털 청소기 펫트너스 반영구 돌돌이 리뷰


반영구? 그게 된다고?

보통 돌돌이 테이프 클리너는 옷이나 침구의 보풀 제거 용도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강력한 접착력을 가진 테이프형 제품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반려동물의 털은 보풀보다는 쉽게 제거됩니다. 그래서 펫트너스 돌돌이같은 반영구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테이프를 리필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어떤 구조인데요?

펫트너스 돌돌이는 세척이 가능한 원단으로 털을 모으는 제품입니다.

표면이미지출처: 펫트너스

테이프 클리너처럼 접착제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원단의 텍스쳐에 털이 걸리게 하여 털을 청소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털제거/세척 과정을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세척 방법은?

기본적으로 털을 물리적으로 떼어내는 방식으로 청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표면에 오염됐을 경우에는 물과 중성세제를 약간 묻힌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로 브러스 표면을 씻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반려동물에 직접적 사용은 금지

펫트너스 돌돌이는 강아지나 고양이에게 직접적으로 사용하면 안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접적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바닥에 떨어진 털 제거용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얇은 원단은 손상을 받을 수 있고,  딱딱한 바닥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