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펫

메추리알은 계란만큼은 아니지만 계란 다음으로 많이 소비되는 난류의 음식입니다. 메추리알을 말 그대로 메추리라는 새의 알입니다. 닭보다 크기가 작은 새이기 때문에 메추리알역시 앙증맞게 귀엽습니다.

일상생활을 돌이켜보면 메추리알은 그저 작은 계란 정도로 받아들여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영양성분이나 구성도 매우 유사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강아지에게도 괜찮을까요?


강아지 메추리알 먹어도 되나요?



메추리알에 대해 얘기하기 전에 계란에 대한 애기를 먼저 하겠습니다. 일단 강아지는 계란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계란에서 문제시 되는 성분은 흰자였습니다. 흰자에 있는 특정 성분이 비타민B를 파괴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흰자는 먹을 수 있습니다. 흰자를 잘 익히기만 하면 강아지에게 큰 해를 입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계란에대한 모든 내용은 메추리알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시 말해서 메추리알은 강아지가 먹을 수 있습니다.

메추리알 가능

그렇다면 주의점도 매우 간단합니다. 흰자를 날것으로만 주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메추리알을 잘 삶아서 주면 강아지에게 영양 간식이 되겠습니다.

또 하나의 주의점은 과식은 금물이라는 점입니다. 메추리알 역시 너무 과식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거나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식은 주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메추리알을 처음 급여하신다면 더욱 더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류는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있을지 모를 알러지에 잘 대비합시다.

물론 메추리알을 간장에 조린 음식 장조림은 먹이면 안됩니다. 이는 메추리알의 가장 대중적인 조리 방법인데, 강아지에게 짠 음식은 매우 해롭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삶아서 주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장조림금지

이상 오늘은 강아지와 메추리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