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펫

호박은 강아지의 수제간식에 사용되는 단골 손님입니다. 그만큼 강아지에게 부족한 성분을 보충해 줄 수 있고, 안전한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애호박은 어떨까요?
애호박은 호박의 한 종류입니다. 때로는 늙은 호박과 대비하여 어린 호박 혹은 젊은호박이라고도 불립니다. 말 그대로 '애' 호박인 것이지요. 그래서 애호박은 덜자란 듯한 푸른빛을 띄고있는 풋호박입니다.

강아지 애호박


강아지 애호박 먹어도 되나요?


서론에서 짐작하셨겠지만 애호박은 그냥 덜 자란 호박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흔희 먹는 길쭉한 호박 뿐만 아니라 동그랗게 생긴 애호박도 존재합니다. 늙은 호박으로 먹는 품종을 덜 자란 상태에서 먹으면 애호박인 것입니다.
일전에 늙은 호박을 비롯하여 호박에 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호박은 안전한 음식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애호박도 마찬가지로 괜찮을까요? 아보카도나 토마토 처럼 덜 익었을때 독소가 있지는 않을까요?

먹어도 됩니다.

다행히도 호박이 덜 익었다고 해서 독성이 남아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강아지는 애호박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안심하고 주셔도 될 것 같아요.

이제 애호박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애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강아지가 변비를 앓고 있을 때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신장에 좋은 칼륨도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과 수분 섭취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애호박을 익혀서 주면 좋지만 날것으로 줘도 크게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적당히 익혀서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식용유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도한 기름은 췌장염을 일으킬 수도 있거든요.
그리고 애호박은 과식하면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식이섬유로 인해 설사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닭가슴살 같은 주식에 곁들여 주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알맞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강아지 애호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유용한 애견 식품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가이드펫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