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펫

의외로 많은 간식에 계피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각종 차나 과자, 쿠키, 빵, 떡, 매운탕 등에 계피가 첨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계피는 우리의 삶에서 매우 친숙한 향신료 입니다.
그렇다면 강아지에게 계피는 어떨까요? 웬지 마늘과 비슷해서 위험할 것 같기도 하고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계피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강아지 계피

강아지 계피 먹어도 되나요? 


ASPCA (American Society for the Prevention of Cruelty to Animals)의 의견에 따르면 계피는 강아지에게 크게 위험하지 않은 향신료입니다. 즉 강아지에게 독성이 없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언제나 과식시 발생합니다. 계피를 과식하게 되면 환각 작용이나 심장 박동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는 사람에게도 똑같이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과식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계피가루

계피를 많이 먹으면 문제가 되겠지만 그렇다고 해로운 영향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계피는 강아지의 뇌 건강을 증진시켜주고 힘을 복돋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심장 박동이 올라가는 부작용과 연계하여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하나, 계피 스프레이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계피는 예로부터 민간 요법으로서 모기를 퇴치하는데 특효가 있는 성분이었습니다. 모기는 강아지에게 심장 사상충 같은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아지 전용 계피 스프레이가 널리 판매 중입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강아지에게 계피를 먹일때는 소량만 주시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강아지가 계피를 먹게된다면 대부분 빵이나 떡같은데 들어간 향신료 정도일 것입니다. 그 정도는 크게 문제가 없겠으나, 과식하지 않도록 보호자분께서 주의를 기울여주셔야합니다. 

이상 가이드 펫이었습니다. 아래에서 연관 포스팅도 확인해주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