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펫

오늘은 강아지 들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들깨는 말 그대로 들에서 나는 깨입니다. 특유의 고소한 맛과 영양 성분 덕분에 꽤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음식입니다. 
들깨는 주로 들기름으로 쓰이거나 들깨엿, 혹은 들깨 가루로 소비됩니다. 또한 들깨의 잎인 깻잎은 매우 대중적인 쌈 채소이자 식재료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들깨를 반려견과 나누어 먹어도 될까요?

썸네일



강아지 들깨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는 들기름은 먹을 수 있었습니다.일전에 들깨로 만든 들기름에 대해 다룬 적이 있었습니다 (강아지 들깨 먹어도 되나요?) 들깨는 오메가3 지방신이 풍부하여 피를 맑게하고 혈관 건강을 강화시켜 줬습니다. 덕분에 사료에 살짝 첨가해 주셔도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대신 산패에 주의해야 했습니다.

들깨

들깨도 먹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들기름을 먹을 수 있으니 어찌보면 당연히 들깨도 먹을 수 있습니다. 들기름의 장점은 대부분 누리면서 산패에 대한 걱정도 약간 덜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강아지는 들깨를 먹을 수 있습니다.
들깨 가루로 먹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들깨 자체를 시중에서 보시기 보면 주로 들깨 가루로 만나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들깨 가루는 다루기도 편리하고 들깨 자체보다 풍미도 좋습니다. 물론 강아지에게 먹이기도 더 좋습니다.

곁들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이미 황태 파우더, 연어 파우더 같은 많은 파우더 종류의 애견 음식이 존재합니다. 강아지에게 파우더 상태의 음식을 급여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료나 간식에 뿌려서 곁들여 주면 됩니다. 들깨는 맛도 고소하기 때문에 식욕도 올려주고, 영양 보충도 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식은 금물입니다. 역시나 너무나 많은 들깨 가루를 강아지에게 먹이는 것은 좋지 않겠습니다. 혹시 모를 들깨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고, 과식에 의해 설사가 발생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오늘은 강아지 들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들깨의 성분 자체는 강아지에게 해롭다기 보단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가득합니다. 또한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식욕을 자극해 줄수 도 있습니다. 오늘 들깨 가루를 강아지의 음식에 곁들여 주는건 어떨까요?

관련 포스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