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펫

보라색의 열매 채소인 가지는 각종 미네랄과 영양성분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습니다. 

가지는 주로 가지 무침이나 가지 튀김으로 소비되는 채소입니다. 단 맛을 내는 가지는 호불호가 심하긴 하지만 영양적으로나 맛적으로나 훌륭한 음식입니다.

썸네일


강아지 가지 먹어도 되나요?


먹을 수 있다.

그럼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강아지는 가지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가지에는 섬유질, 비타민, 니아신, 엽산, 칼륨 등의 영양상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덕분에 항산화 효과나 기력 회복 그리고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양념은 안됩니다.

보통 가지 무침에 첨가되는 마늘같은 양념들은 강아지에게 매우 해로운 성분입니다. (강아지 마늘

강아지가 마늘을 먹으면 큰일나는거 아시죠?:강아지에게 위험한 마늘 독성) 따라서 강아지에게 가지를 줄때는 가지 그대로 삶거나 말려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삶거나 말려서 주면 좋다.,

강아지에게 가지를 급여하는 방법으로는 삶거나 말려서 주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적당한 크기로 잘 잘라서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지는 강아지가 먹기에 질길 수 있기 때문에 질식이나 폐색의 위험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잘 삶은 뒤 말려서 주는 것입니다. 길고 가느다랗게 말려주면 강아지가 양손으로 가지 말린 것을 잡고 맛있게 먹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를 알러지에 주의

가지는 강아지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도 있는 음식입니다. 따라서 가지를 생애 처음으로 급여하실 때 주의 깊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구토, 복부 통증, 발진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급여를 바로 중단하시고 동물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은 좋지 않다.

가지는 섬유질이 매우 풍부한 채소 중에 하나입니다. 적당한 섬유질은 소화를 도와 배변활동을 돕지만, 과한 섬유질은 설사의 원인이 됩니다. 다시 말해서, 가지를 많이 먹으면 설사로 직결됩니다.

결론

오늘은 강아지와 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는 가지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대신 양념은 하지 않고, 적당히 잘라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잘 삶은 뒤 말려서 급여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가지를 처음 먹일 때는 혹시 모를 알러지에 주의하시고 과식 하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이상 가이드펫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