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펫

양배추와 무의 만남인 콜라비는 무와 비슷한 식감과 맛을 가졌지만 양배추에 더 가까운 식물입니다. 콜라비는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C도 풍부한 영양 식품입니다.

콜라비를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지에 대한 의견은 상당히 분분합니다. 그러면 오늘은 강아지가 콜라비를 먹을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강아지 콜라비 먹어도 되나요?

콜라비는 영양소가 풍부한 야채입니다. 순무와 양배추를 섞은 듯한 맛을 내는 콜라비는
영양적으로도 가치가 높은 작물입니다.

우선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B6, 칼슘, 엽산, 인등이 풍부합니다. 또한 섬유질도 풍부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콜리비를 먹을 수는 있습니다.일단 콜라비는 강아지가 먹을 수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적당히 먹이면 영양적인 이점을 누릴 수 있고, 맛있는 영양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먹으면 안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사실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가 콜라비를 먹으면 안된다고 말합니다. 그 이유는 고이트로젠 (Goitrogens)이라고 하는 성분이 강아지에게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고이트로젠은 갑상선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강아지에게 위험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강아지 콜라비 급여는 생식보단 익혀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비의 위험성을 해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익혀서 주는 것입니다. 콜라비를 익히면 고이트로젠 성분이 파괴되고, 물성도 물러지기 때문에 강아지가 질식할 염려도 현저히 줄어듭니다. 콜라비를 삶은 뒤 으깨서 사료와 함께 급여하는 방법으로 주시면 콜라비를 안전하게 급여하실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콜라비를 먹일때는 조금만 주의해서 먹여봅시다. 콜라비를 처음 급여하신다면 소량만 조금씩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콜라비에 알러지가 있을 수도 있고, 처음 받아들이는 음식이 자극적이라 탈이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익숙해진 뒤에도 과식은 금물입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의 과식은 설사로 이어지거든요! 이상 오늘은 강아지 콜라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포스팅



+ Recent posts